거제시는 수원시청씨름단이  6일간의 전지훈련 일정으로 거제시를 방문하였다./ⓒ거제시
거제시는 수원시청씨름단이 6일간의 전지훈련 일정으로 거제시를 방문하였다./ⓒ거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는 수원시청씨름단이 지난 8일부터 오는 13일까지 6일간의 전지훈련 일정으로 거제시를 방문하였다도 밝혔다.

거제시와 수원시는 지난해 10월 우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안전한 농수산 먹거리공급 ▲휴양과 함께하는 스포츠교류 ▲지역 간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문화예술교류 ▲관광교류 네트워크 구축 ▲한국판 도시재생뉴딜 정책공유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남북교류협력 등 6개 분야의 상호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이에 스포츠 교류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자 양 지자체 직장운동경기부 공통 종목인 씨름단을 수원시에서 적극 파견한 것이다.

수원시청씨름단은 수준 높은 실력으로 매 대회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어 거제시는 이번 전지훈련 중 합동훈련을 통해 거제시청씨름단의 경기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심태명 생활체육과장은 “수원시청씨름단의 전지훈련이 양 도시 스포츠교류의 밑거름되어 앞으로 다양한 종목에서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