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관내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거제시
거제시는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관내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거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9일~11일까지 3일간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관내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직 청년들의 취업 의욕을 고취하고 자신감을 향상시켜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최연화, 김묘정 강사를 초빙해 진행했다.

역량강화 프로그램 내용은 1일차 ▲채용트렌드 분석 ▲기업 탐색 ▲자기 탐색, 2일차 ▲합격하는 입사지원서 전략 ▲직무역량과 스토리텔링, 3일차 면접이미지메이킹으로 취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모두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심층진로상담을 원하는 청년은 1:1 개인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취업 전문 강사의 입사지원서 첨삭도 받을 수 있다.

청년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매월 둘째주 화~목요일 오전10시~ 오후1시 거제청년센터 이룸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 시에는 ZOOM 화상 강의로 실시하여 프로그램의 중단 없이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도울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거제청년센터 이룸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