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예천군의 제2농공단지 분양이 88%에 달하는 등 마무리단계에 접어들었다.

군은 12일 오전 11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강진욱 옥토산업(주)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농공단지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옥토산업(주)은 신규 설립 기업으로 백운석, 석회석 등을 배합해 석회질 비료, 상토 등을 생산하는 회사로 일자리 창출 등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옥토산업(주)은 이번 투자양해각서를 기반으로 35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올해 7월까지 승본리 562번지(8,545㎡)에 공장 신축‧생산 설비를 설치해 공장을 가동하고 추후 나머지 필지인 563번지(7,657㎡)에 추가 증설할 예정이다.

투자양해각서 체결 장면/Ⓒ예천군
투자양해각서 체결 Ⓒ예천군

군 관계자는 원도심 경제를 살리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 유치 활동을 펼친 결과 이번 투자양해각서와 분양 계약을 이끌어 냈으며, 제2농공단지 잔여 필지(3필지) 분양을 모두 완료하고 보문면 신월리 일원 제3농공단지 추진을 위해서 연내 행정 절차를 마무리한 후 내년 초 토지 보상과 착공을 시작해 2023년 말 완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제2농공단지에 35억 원 규모 투자 결단을 내려주신 강진욱 대표님께 감사드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핵심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며 “농공단지 입주 기업들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