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양병원·시설 11개소 만 65세 이상 700명 정도 접종 대상

거창군, 요양병원·시설 만 65세 이상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확대.(거창군청)/ⓒ뉴스프리존 DB
거창군, 요양병원·시설 만 65세 이상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확대.(거창군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거창군은 ˹2021년 제6차 예방접종전문위원회˼의 심의에 따라, 요양병원·시설 11개소 만 65세 이상 입원·입소자·종사자 700여 명을 대상으로 백신이 공급되는 3월 중 아스트라제네카(AZ) 예방접종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예방접종전문위원회에서는 영국과 스코틀랜드 연구결과 등을 검토하여 실제 고령층 대상 평가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효과가 입증됐기에 만 65세 이상에서 사용을 권고했다.

아울러, 질병관리청에서 지난 11일부터 백신의 공급 상황과 접종간격이 길수록 효과가 증가한다는 임상시험 결과를 고려하여 접종 간격을 8주에서 10주로 변경하기로 함에 따라, 2차 접종 예약기준일이 10주 간격으로 변경됐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보건소와 병원급 이상 의료진들의 철저한 접종수칙 준수를 통해 안전한 접종이 시행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접종 준비와 이상반응 감시를 철저히 하여 백신접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창군은 2월 26일 군립노인요양병원을 시작으로 고위험 의료기관 3개소, 요양병원·요양시설 11개소 총 595명에 대하여 1차 백신접종을 완료했고, 3월 12일까지 1차 대응요원 270여 명을 대상으로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