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 장관 주도로 추진한 공공주도형 주택공급과 관련된 입법은 마무리해야”

변창흠  국토부장관은 12일 LH 부동산 투기 파장과 관련해  사의를 표명했다.
변창흠 국토부장관은 12일 LH 부동산 투기 파장과 관련해 사의를 표명했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12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등의 3기 신도시 땅투기 의혹과 관련해 책임을 지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다.

이날 정만호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변 장관의 사의 표명에 책임지는 모습을 보일 수 밖에 없다”고 전했다.

이같은 문 대통령의 발언은 사실상 변 장관의 사의를 수용한 것으로 해석된다.

문 대통령은 “다만, 2.4 대책의 차질 없는 추진이 매우 중요하다”며 “변창흠 장관 주도로 추진한 공공주도형 주택공급 대책과 관련된 입법의 기초작업까지는 마무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내부 회의에서 "LH(한국토지주택공사) 투기 의혹 1차 조사결과는 시작일 뿐으로, 지금 드러난것은 빙산의 일각일 수 있다. 투기 전모를 다 드러내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국민이 공감할 수 있을 만큼 끝까지 명운을 걸고 수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부정한 투기 이익을 환수할 수 있는 방안도 신속히 강구하라"며 "국민의 분노를 직시해 이번 일을 부동산 적폐를 청산하고 공정을 바로 세우는 계기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