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는 지난 15일 수성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기억 꽃 피다’에서 치매어르신들을 보호하며 인지재활훈련을 진행하고 있다./ⓒ수성구청
지난 15일 수성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기억 꽃 피다’에서 치매어르신들이 인지재활훈련을 진행하고 있다.ⓒ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15일부터 6월 4일까지 수성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어르신 보호 및 인지재활훈련을 위한 치매환자쉼터 ‘기억 꽃 피다’를 운영한다.

치매환자쉼터인‘기억 꽃 피다’는 치매어르신의 증상악화 방지를 위한 인지재활 프로그램과 돌봄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회적 접촉 및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의 부양부담 및 스트레스 감소를 돕는다.

쉼터 프로그램은 원예치료, 회상훈련, 인지훈련, 운동 등 다양한 인지건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치매환자의 잔존기능을 유지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준다. 주 5회 3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쉼터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지속적 환기,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여수환 수성구보건소장은 “치매환자의 인지기능 훈련을 통해 증상 악화를 방지하며, 낮 시간동안 치매환자를 보호해 가족의 부양 부담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