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천군 코로나 19 예방접종센터 설치 현장 점검

합천군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설치 예정지인 합천체육관에서 예방접종센터 설치 및 응급상황에 대비한 시뮬레이션을 실시했다./ⓒ합천군
합천군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설치 예정지인 합천체육관에서 예방접종센터 설치 및 응급상황에 대비한 시뮬레이션을 실시했다./ⓒ합천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설치 예정지인 합천체육관에서 예방접종센터 설치 및 응급상황에 대비한 시뮬레이션을 16일 오후 4시께 실시했다고 밝혔다.

예방접종센터 설치 전 구역별 공간 구성 및 동선 확인, 배치 구간별 근무자 임무 고지 등 예방접종센터 운영 절차 및 전 과정 시뮬레이션을 통해 원활한 접종 추진을 위한 공간 배치를 확정했다.

또한, 접종 후 이상반응상황 시연을 통한 ▲이상반응 증상 발생상황 ▲응급처치 및 구급차 대기 ▲환자 이송 ▲발생보고 및 후속 조치 등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능력을 갖추기 위해 4단계로 시뮬레이션 과정을 진행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예방접종센터 설치에 대한 전 과정을 직접 체험‧점검했으며 “군민들이 안전하게 백신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발생 가능한 모든 상황에 대비하여 체계적인 준비와 대책 마련에 힘쓰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예방접종센터 설치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시뮬레이션에는 군 관계자 및 경찰, 소방, 군 부대 등 관련 기관·단체가 합동 참가하여 기관별 역할 및 임무를 확인 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설치 및 운영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