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국회 본청에서 DJ 비자금 제보 의혹을 받고 있는 국민의당 박주원 최고위원이 자진 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뉴스프리존=유병수 기자]국민의당 박주원 최고위원이 15일 최고위원직을 자진 사퇴했다. 당초 국민의당은 이날 오후 당무위원회를 열고 김대중 전 대통령 비자금 의혹 제보로 논란에 휩싸인 박 최고위원의 징계를 결정할 예정이었다.

이날 오전 국회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박 최고위원은 "이번 비상징계를 저는 원치 않는다"면서도 "조기 매듭짓는 안 대표 뜻을 이해하기 때문에 저는 스스로 지금 최고위원직을 사퇴하겠다"고 심경을 밝혔다.

이어 “김 전 대통령을 음해했다는 말도 되지 않는 음해도 억울한데, 피해자인 저를 징계한다고 하니 어이없어 말을 잇지 못할 지경이다"라며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막는 호남 중진들의 방해가 도를 넘더니 이제는 구태 정치, 범죄 행위까지 저지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최고위원은 “제가 김 전 대통령을 음해한 것으로 만들어서 국면을 바꿔보려는 게 얼마나 음습한 공작 정치인가 당 지도부는 이미 알 것”이라며 “왜 제가 그 대상자 됐는지 안 대표는 이미 파악해서 알고 계시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당을 위해 희생하겠다”라며 “저의 사퇴로 바른정당과의 연대나 통합이 신속하게 하루빨리 매듭지어져서 진정한 영·호남 화합, 동서 화합이 이뤄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