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올해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158억원 투입
상태바
산청군 올해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158억원 투입
  • 정병기 기자
  • 승인 2021.03.1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 읍면 각종 건설사업 본격 추진 시작
- 합동설계반 283건 설계…6억2300만원 절감
산청군이 올해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해결에 158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신기 널밭골 석축 설치공사)/ⓒ산청군
산청군이 올해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해결에 158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신기 널밭골 석축 설치공사)/ⓒ산청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산청군이 올해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해결에 158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말부터 각종 건설사업의 조기발주를 위한 ‘합동설계단’을 운영한 결과 도로, 하천, 농업기반 등 283건(자체설계 241건, 용역설계 42건)의 설계를 완료했다.

군은 각 읍면의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을 비롯해 지역 내 각종 건설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합동설계단은 안전건설과장을 단장으로 군청과 각 읍면 시설직 공무원 27명을 3개반으로 편성해 운영됐다.

설계단은 올해 본예산 사업중 5개 분야(건설행정, 도로, 하천, 농업기반, 상수도)의 자체·용역설계 작업을 마무리했다.

군은 합동설계단 운영을 통해 조사측량비와 실시설계비 등 6억2300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합동설계단 운영은 소규모주민숙원사업의 영농기 이전 사업발주로 영농편의 향상은 물론 지역주민의 불편 최소화, 재정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등 많은 이점이 있다.

또 공무원의 실무경험 축적으로 직무역량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합동설계단 운영을 통해 직접 현장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사업 설계에 반영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신속한 착공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생활불편 해소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