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논평, “ ‘주태국장 전결’ 변명 납득할 수 없어, 공직자로 결코 있을 수 없는 일”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20일 논평을  통해 "오세훈 후보는 더이상 주택국장 뒤에 숨지말라"고  말했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20일 논평을 통해 "오세훈 후보는 더이상 주택국장 뒤에 숨지말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를 향해 “오세훈 후보는 더이상 주택국장 뒤에 숨지 마라! ‘주태국장 전결’ 변명은 납득할 수도 없고 공직자로 결코 있을 수 없는 일이다”라고 말했다.

20일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SNS 오늘의 논평을 통해 “오세훈 후보는 더 이상 주택국장 뒤에 숨지 마라!”며 “오세훈 후보의 ‘내곡동 36.5억 원 셀프보상’의 ‘주택국장 전결’ 변명은 전혀 납득할 수 없고, 공직자로서결코 있을 수 없는 태도다.”라며 이같이 혹평했다.

박 후보는 “어제(19일)자 KBS 9시 뉴스에서2009년 당시 전결권자였다는 주택국장은 내곡지구 개발에 대해 단 한 차례도 보고하지 않았다고 하였다.”면서 “74만 제곱미터, 5천세대가 넘는 개발사업을 추진하면서 시장 모르게, 혼자서 결정하였다는 것이 상식적으로 말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박 후보는 또 “당시 보금자리주택건설 등에 관한 특별법에는 주택지구의 지정을 위해 관할시장과 사전 협의를 거치도록 명시하고 있고, 이를 요하지 않는 경미한 변경 사항이란 주택지구의 면적을 축소하거나 일부 증가시키는 경우,측량의 착오를 정정하는 것을 말한다.” 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택국장이 SH가 추진하는 사업이고 지구지정이 되지 않았으므로 보고하지 않았다”는 것은 이러한 법규정이나 서울시 전결규정을 보더라도 아무런 근거가 없다.“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있습니까? 만에 하나 이러한 주택국장의 진술이 사실이라면 자신의권한이 아닌 일을 전횡한 공무원의 행위가 문제다.“라고 강조했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페이스북 갈무리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페이스북 갈무리

특히 박 후보는 “나아가 이런 업무가 가능한 무능한 서울시 행정은 더 큰 문제다.”라며 “이러한 서울시를 운영했던 오세훈 전시장은 몰랐다고 자랑할 것이 아니라 이러한 업무 관행에대하여 책임을 져야 한다."며 "더구나 이는 자신의 재산에 관한 이해충돌 사안이었으니 더욱 그러하다”고 주장했다.

박 후보는 “오세훈 후보, 서울시장은 서울시민의 삶을 책임지는 자리임을 명심하십시오. 거짓말에 말바꾸기도 모자라, 시장으로서의 책임을 실무자에게 전가하고 모르쇠로 일관하는 사람은 결코 공직자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