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시장이 굿네이버스 경남동부지부에서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사회 내 저소득 및 소외계층 아동의 꿈을 응원하는 희망 메시지 전달 캠페인에 동참한다./ⓒ거제시
변광용 시장이 굿네이버스 경남동부지부에서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사회 내 저소득 및 소외계층 아동의 꿈을 응원하는 희망 메시지 전달 캠페인에 동참한다./ⓒ거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에 따르면 변광용 시장이 굿네이버스 경남동부지부(지부장 김은정)에서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사회 내 저소득 및 소외계층 아동의 꿈을 응원하는 희망 메시지 전달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굿네이버스 경남동부지부 ‘꿈 응원 메시지쓰기’캠페인은 지역사회 내 저소득 및 소외계층 아동 200명의 꿈과 소원을 받아 아동들이 꿈꾸는 직업을 가진 꿈지원단들이 아동들의 꿈이 이뤄지길 바라는 응원 메시지를 쓰면, 굿네이버스 경남동부지부에서 응원메시지와 함께 어린이날 선물을 보내는 사업이다.

거제시 1호 꿈 지원단 변광용 거제시장은 “코로나19로 모든 시민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고, 특히 마음껏 뛰어놀아야 할 아동들도 그렇지 못해 더욱 힘들 것이다.”라며 “꿈 응원 메시지를 통해 미래 주역인 우리 아동들이 마음껏 꿈을 꿀 수 있도록 응원한다”고 전했다.

굿네이버스 경남동부지부측은 코로나19로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이 많다. 그리고 저소득 가정 아동들은 “꿈을 이룰 수 없다”는 응답률은 일반가정 아동들 보다 2배 높게 나오고 있다며,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쳐 있지만, 지역사회 내 소외된 아동들을 위해 많은 성인들이 꿈지원단으로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것을 요청했다.

거제시는‘아동들이 행복한 도시, 아동이 존중 받는 도시 거제’를 위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에 힘쓰고 있으며,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힘차게 도약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