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년 무거운 심정으로 살아…서울의 새로운 시작·도약 반드시 이루겠다"

국민의힘-국민의당 서울시장 단일후보로 선출된 오세훈 후보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국민의힘-국민의당 서울시장 단일후보로 선출된 오세훈 후보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국민의힘-국민의당 단일후보로 선출된 오세훈  후보는 23일 경쟁상대였던 안철수 후보를 향해 "우리는 단일화전투에서는 대결했지만 정권 심판의 전쟁에서는 저의 손을 꼭 잡아달라"고 요청했다.

오세훈 후보는 이날 단일후보로 확정된 직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안철수 후보에게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어제까지 어디 있었는가는 깨끗이 잊기로 하자"며 "절박하고 처절하게 승리를 위해서 함께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오 후보는 "스스로 담금질 하면서 지난 10년을 무거운 심정으로 살아왔다"며 "제 가슴 한켠에 자리한 이 무거운 돌덩이를 이제 조금은 거둬내고 다시 뛰슨 서울시로 보답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성원해 달라"고 호소했다.

오 후보는 "저는 단일화로 정권을 심판하고 정권교체의 길을 활짝 열라는 시민여러분의 준엄한 명령을 반드시 받들겠다"면서 "시민여러분의 열망을 가슴에 새기고, 함께 엄중한 역사적 과업을 기필코 완수해내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못먹는 감 찔러나보자는 식의 괴벨스식 선전 선동, 진실에는 눈감고 거짓만을 앞세우는 외눈박이공세, 저는 절대로 굴복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국민의당 서울시장 단일후보로 선출된 오세훈 후보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국민의힘-국민의당 서울시장 단일후보로 선출된 오세훈 후보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오 후보는 "오늘은 위대한 서울시민의 선택의 날"이라며 "대한민국의 심장 서울의 새로운 시작 새로운 도약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힘줘 말했다.

오 후보는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안 후보에게 위로 전화를 드렸고 안 후보도 끝까지 함께 싸우겠다고 화답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