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25일부터 13일간 공식선거 돌입 ‘정권재창출론’ vs ‘정권심판론’ 집중전략

사진: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진: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차기 대선의 풍향계로 불리는 4·7 재보궐 선거가 오는 25일부터 시작돼 13일간 공식 선거운동에 들어간다.

이번 재보궐 선거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부동산 투기 의혹이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선거의 최대 변수로 부상했다. 특히 정권 재창출론과 심판론을 내세우는 여야의 '네거티브' 비방전이 벌써부터 가열되면서 치열한 선거경쟁이 예상된다.

먼저 더불어민주당은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와 김영춘 부산시장 후보의 '인물론'으로 승부수를 던지고 있다.

24일 박영선 캠프 관계자는 "지금은 심판론이 부각되지만, 결국 유권자들 사이에 '사람을 봐야 한다'는 판단이 설 것"이라며 "성공한 장관출신인 박 후보와, 실패한 시장인 오세훈 후보 사이에 누구를 찍느냐? 유권자의 준엄한 선택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특히 민주당은 이번 선거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의 내곡동 땅 의혹, 박형준 후보의 엘시티 특혜분양 의혹 등 부동산 관련 논란을 집중공략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그간 정책 비전 제시에 주력해온 박 후보도 이날 "내곡동 문제는 지금 LH 사태의 원조격"이라며 오 후보를 직격하며 전면에 나섰다.

국민의힘은 여당의 LH 사태 책임론과 부동산정책실책 실패를 앞세워 '정권 심판론'을 집중 부각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국민의힘은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 지지율이 최저치로 떨어진 상태인 만큼, 전통적인 지지층은 물론 중도층까지 포함하는 '반문'(반문재인) 연대를 결집해 내겠다는 전략이다.

이날 오 후보는 문 대통령을 두고 "반통합 분열의 독재자"라고 강하게 비판하면서 민주당의박 후보를 향해 "실정과 무능의 대명사 문재인의 아바타 아닌가?"라고 반격했다.

또한 국민의힘은 이번 보궐선거가 민주당 출신 두 전직 시장의 성추문에서 비롯됐다는 점을 강조하며 "민주당이 후보를 낸 것 자체가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라는 주장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오는 25일부터 내달 6일까지는 공직선거법에 제한되지 않는 방법으로 자유로운 선거운동이 허용된다. 중앙선관위에 따르면 후보자와 선거사무 인력은 공개연설, 선거공보 발송, 어깨띠·윗옷 착용 등 선거운동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