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3년 연속 전라남도 다산안전대상 수상
재난관리 모범 지자체 명성 재확인… 상사업비 1억 원 확보

김철우 보성군수
김철우 보성군수

 

[호남=뉴스프리존]박강복 기자=김철우 보성군수는“앞으로도 군민이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재난대응과 안전 인프라 구축 사업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보성군은 지난 22일 전라남도가 주관하는 ‘제3회 다산안전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보성군은 민·관·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코로나19 대응에 힘썼으며, 전 군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 범 군민 안전 문화운동을 비롯한 재해위험지역 정비 사업 등에서 한발 앞선 안전행정을 펼쳐온 노력이 높이 평가받았다.

이번 평가는 도내 22개 지자체와 공공기관, 민간단체, 기업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지자체 심사는 2020년도 ▲재난관리 평가, ▲안전문화운동 평가, ▲재해예방사업평가 등 3개 평가의 성과·실적을 전라남도 심사위원회에서 종합평가했다.

김철우 군수는 “이번 수상은 코로나19 속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우리 군민과 민간·사회단체, 유관기관 및 공무원 등 모두가 이뤄낸 성과”라고 평가했다.

‘다산안전대상’은 전라남도가 도입한 안전 평가로 다산 정약용 선생이 목민심서에서 강조한 재난 예방·대비·대응·복구 등 재난관리에 대한 애민사상을 도내 각 기관·단체가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안전전남’을 실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보성군은 다산안전대상 수상을 통해 확보한 상사업비 1억 원을 지역민의 생활 속에 스며들 수 있는 안전문화운동 전개와 안전인프라 확충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한편, 민선 7기 출범 이후 군민의 안전 확보를 최우선으로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펼친 결과 행정안전부와 전라남도 주관으로 실시한 14개 평가에서 ▲안전문화대상 최우수, ▲재난관리평가 최우수, ▲다산안전대상, ▲안전한국훈련 평가 우수,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 평가 우수, ▲안전문화운동 평가 대상, ▲도로정비평가 최우수 등 12억 3천만 원의 상사업비를 확보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