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석 거대 야당이 후보자를 못낼 지경까지 당을 막판까지 몰아 간것 반성해야”

홍준표 무소속 의원 /사진 :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 /사진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을 향해 “아름다운 단일화 흥행을 해준 안철수 대표를 끝까지 비방하면 서울시장 선거에도 좋지않다”고 말했다.

25일 홍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자신에 대한 비판을 참지 못하고 분노와 감정으로 대응 하는것은 어른 답지 않은 행동"이라며 이같이 직격했다.

이는 김 위원장이 전날 한 방송에 출연해 서울시장 후보 단일화 과정에서 자신과 갈등을 빚었던 안 대표를 재차 비판한 것을 직격한 것으로 풀이된다.

홍 의원은 “저는 안철수 후보를 지지한 것이 아니라 빅쓰리가 출마해야 선거가 야당판이 되고 빅쓰리가 순차적으로 단일화해야 조직선거인 보궐선거에서 이길수 있다고 판단돼 그동안 출마한 빅쓰리의 아름다운 단일화를 위해서 각 후보 진영을 격려했다”고 말했다.

또한 “거대 야당을 상대로 고군분투 하는 안철수 후보가 어려움에 처했을때 그때마다 적절한 칭찬으로 끝까지 용기를 갖고 대의를 위해단일화 해 달라고 요청한 사실만 있고 단일화를 어렵게 하고 있던 분의 자제를 당부하는 자세만 견지 했을뿐 후보자 어느 누구를 지지하거나 폄하한 일이 없다"고 언급했다.

홍준표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홍준표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특히 홍 의원은 김 위원장을 향해 “100석의 거대 야당이 후보자를 못낼 지경까지 당을 막판까지 몰아 간것을 반성해야 한다”면서 “군소야당 출신인 안철수 후보 한 사람 제쳤다고 선거가 끝난양 오만 방자한 모습은 큰 정치인 답지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름다운 단일화 흥행을 해준 안철수 대표를 끝까지 비방 하면 서울시장 선거에도 좋지 않다”며 “마무리 잘 하시고 아름답게 퇴임 하십시오. 그게 어른다운 행동"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