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동국제약 '코앤텍'. GC녹십자 '제놀 푸로탑 플라스타', 동성제약 '핸클촉촉', 일동제약 '일동 알로에 면역플러스' / ⓒ각 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동국제약 '코앤텍'. GC녹십자 '제놀 푸로탑 플라스타', 동성제약 '핸클촉촉', 일동제약 '일동 알로에 면역플러스' / ⓒ각 사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동국제약은 22일, 알러지 유발물질 차단제(차단연고) '코앤텍'(플레인·민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앤텍은 유럽에서 개발되었으며, 임상연구를 통해 입증된 성분의 회피요법제다. 생체적합성 시험을 마친 의료용 화이트 소프트 파라핀 성분의 제품(의료기기)으로 코(비강) 점막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알러지를 유발시키는 물질을 차단한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화이트 소프트 파라핀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1일 4회 9일동안 사용한 결과 코막힘, 콧물 등 코 증상 지수가 75% 개선되었으며 위약군(25% 개선)에 비해 유의한 효과가 확인됐다. 1일 3회 30일동안 사용한 임상연구에서는, 알레르기 비염 환자에게 낮게 나타나는 '삶의 질 개선' 수치도 위약군에 비해 4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GC녹십자는 '제놀 푸로탑 플라스타'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제품은 관절염과 근육통, 팔꿈치 통증 등의 증상 개선을 돕는 플라스타(파스) 제품이다. 기존 푸로탑 제품 대비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플루르비프로펜'을 2배(40㎎) 함유해 통증 감소 효과를 높였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또 4방향 신축성을 가진 고급 원단으로 만들어 굴곡진 관절 부위에 부착하기 편리하고, 허브민트향 향료를 첨가해 향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동성제약은 16일, 손 소독제 '핸클촉촉'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의약외품으로, 에탄올을 함유하지 않아 기존 손 소독제와 비교했을 때 피부 건조나 거칠어짐이 적고,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 스쿠알란과 함께 보습효과가 있는 4가지 허브 성분을 함유하여 손을 촉촉하고 청결하게 관리해준다는 것ㅇ 사측 설명이다. 50㎖ 용량으로 가방이나 주머니에 보관할 수 있다.

일동제약은 면역, 피부 및 장 건강을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일동 알로에 면역플러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 겔'이 함유된 제품이다. 미국산 알로에 베라 겔을 원료로 사용하였으며, 우리 몸의 면역과 관련이 있는 면역 다당체가 1일 섭취량을 기준으로 200㎎ 포함돼 있다. 또 프리바이오틱스의 일종으로 알려진 프락토올리고당과 백포도 농축액, 복숭아 농축액이 부원료로 들어 있다. 1회 섭취분씩 스틱형 낱개 포장이 적용됐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