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넥슨 '바람의나라: 연', 넷마블 '세븐나이츠2', 게임빌 '피싱마스터', 컴튜스 'MLB9이닝스21'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각 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넥슨 '바람의나라: 연', 넷마블 '세븐나이츠2', 게임빌 '피싱마스터', 컴투스 'MLB9이닝스21'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각 사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넥슨은 26일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주간 레이드 '붉은 달의 성채'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 레이드는 '성채 외부', '성채 내부', '파괴된 봉인'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전 단계를 먼저 클리어해야 다음 단계로 이동할 수 있다. 499레벨 이상부터 최대 4명까지 입장할 수 있다. 또 '국내성'과 '부여성', '극지방', '일본 신궁' 서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 '창고' 확장 기능을 추가했다.

25일에는 1인칭 슈팅 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초월 장비 '새틀라이트 마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장비는 특정 범위 안에 적이 들어오면 슬로우 효과를 자동으로 발동시키는 설치형으로, 적이 침투한 공간에 위성을 폭격해 추가 피해를 입힌다. 슬로우 효과에 걸린 이용자는 컨트롤을 통해 폭격 중심 지점에서 벗어날 수 있다.

넷마블은 26일,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바엘'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심연의 사도 소속 바엘은 저주에 걸려 반 거미 상태로 변한 마족 영웅으로, 자신을 심연에 봉인한 키메라를 찾아 나서며 신화 각성을 하게 된다. 적에게 관통 마법 피해를 입히면서 '표식 : 실타래' 효과를 부여하는 '심연의 꿈잡이' 등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같은 날,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는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지옥의 군주 크리스'와 전설 영웅 '방황하는 영혼 세인'을 업데이트했다. 지옥의 군주 크리스는 만능형 근거리 영웅으로 적군에게 '즉사' 효과를 부여하고, 주변에 있는 적들의 이로운 효과를 해제하는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공격형 근거리 영웅인 '방황하는 영혼 세인'은 방치형 필드에서 아군들의 공격속도, 이동속도를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과 아군들의 피해를 감소시키는 등의 효과를 보유했다. 이밖에 플러스 등급 펫 '빛의 기사 루디', '지옥의 군주 크리스'와 전설 등급 펫 '광기의 연구자 멜키르', '여명의 뇌룡 렌', '복수의 검 아킬리'를 추가했다.

23일에는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에 수속성 신규 정령펫 '리바이어던'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리바이어던'은 최상위 성능을 자랑하는 정령펫으로 정수 소환 또는 에덴 완주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 150레벨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한 에덴 지역이 추가됐으며, 에덴 지역에서 새롭게 포획이 가능한 살링카 계열, 크랩 계열, 라나프 계열, 말랑토끼 계열의 사냥터가 열렸다. 최대레벨은 기존 149에서 179로 확장되며 레벨 확장에 따라 150레벨 부적과 신규 성장의 길이 열렸다. 여러 덱 설정을 저장할 수 있는 덱 슬롯 시스템도 추가됐다.

게임빌은 MMORPG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원거리 딜러 포지션인 '건슬링어' 계열 직업군의 능력치가 상향됐다. 건슬링어 전직을 통해 선택할 수 있는 '스나이퍼'와 '헌터'의 기본 스킬인 '연사', '추격', '응징' 등의 공격력이 높아진 것이다. 캐릭터 100레벨 달성 후 '초월 경험치'가 131~133레벨 구간에서 더욱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됐다. 이지스와 바이던트 연맹 내 사막 맵 포털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 '심연 사막'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는 경우에도 더 많은 초월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24일에는 '피싱마스터'의 출시 9주년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익스트림 대회' 모드가 신설됐다. 최상위권 유저들이 시즌별로 정해진 기간동안 참여해 포획 점수에 따라 랭킹 대결을 펼치는 콘텐츠다. '코스튬 각성'도 추가됐다. 코스튬을 각성하면 각 부위 별 주요 능력치가 상승하며, 전체 부위를 각성할 경우 세트 효과도 받을 수 있다.

컴투스는 26일, 모바일 야구게임 'MLB9이닝스21'이 메이저 업데이트와 함께 새 시즌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2021시즌 메이저리그 30개 구단 및 선수들의 최신 이적 정보가 반영됐으며, 리그 스케줄 역시 실제와 동일하게 적용됐다. 그래픽 면에서는 석양에 노을이 지는 연출 등 경기 시간대에 따라 변하는 구장의 환경 변화를 구현했다. 기존 메인 PVE 콘텐츠 '리그 모드'의 상위 난이도 버전인 '리그 마스터 모드'도 추가했다.

25일에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 누적 100만 다운로드 달성 기념으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9번째 신규 스토리 챕터 '시기의 형태'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신규 챕터에서는 워너비챌린지 도전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더불어 주인공들 간의 사랑과 갈등 이야기가 전개될 예정이다. 또 새로운 메인 스토리와 함께 캐릭터 '하현'과 '은결'의 일러스트가 담긴 신규 'SSR영원' 카드도 내놓았다.

같은 날,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은 '2021 KBO리그' 개막을 맞아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대전 모드가 도입, 유저들은 자신만의 필승 덱을 구축해 비슷한 실력의 유저들과 매칭을 통해 실시간으로 1:1 대결을 벌일 수 있다. 공수 교대는 3이닝까지로 제한되며, 대전 중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이모티콘 시스템도 추가됐다. 또 '2021 KBO리그' 10개 구단의 최신 로스터가 게임 내 그대로 반영됐으며, 리그 스케줄 역시 동일하게 적용됐다. 이 밖에 현재 중계방송사의 야구해설위원으로 활동중인 장성호가 새로운 해설진으로 발탁했으며, 기존 강성철 캐스터에도 멘트들이 추가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