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협의지연, 진정성 의문 갖게 해…더 이상 지체하지 말라"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이 30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부동산 전수조사 요청서 제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성준 원내대변인, 박 사무총장,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 Ⓒ김정현 기자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이 30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부동산 전수조사 요청서 제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성준 원내대변인, 박 사무총장,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30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사태와 관련, 국민권익위원회에 당 소속 국회의원 174명에 대한 전수조사를 요청했다.

박광온 사무총장과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 박성준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권익위에 전수조사 요청서 제출에 앞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국가 기관으로부터 철저한 검증을 받기 위해 오늘 민주당 소속 의원 174명 전원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를 국민권익위에 의뢰한다"고 밝혔다.

박 사무총장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도 지난 16일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 당의 국회의원 전수조사 제안에 대해 ‘강력한 전수조사를 요구한다’고 응답했다. 그러나 협의를 지연시키고 있는데 이해할 수 없다"면서 "지금 국민의힘이 보여주는 자세는 그 진정성에 의문을 갖게 한다. 국미의 분노를 틈타서 정치적 이득을 얻고자 하는 것이라면 온당치 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더붙였다.

박 사무총장은 "국회의원 전수조사는 어려운 일이 아니다"며 "국민의힘에 부동산 투기를 발본색원할 의지가 있다면, 전수조사를 미룰 그 어떤 이유도 없다"고 압박했다.

박 사무총장은 "민주당은 국민이 더 기다리도록 미룰 수 없기에 먼저 국민께 한 약속을 이행하고자 한다"며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도 당에 이같은 요청을 해왔고 박 후보의 의견을 보함,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검토를 거쳐 권익위에 전수조사를 의뢰하기로 했다"고 피력했다.

박 사무총장은 "권익위의 부동산 전수조사 결과가 나오면 국민께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며 "투기 의혹이 확인된 의원에 대해서는 지위고하를 불문하고 단호하게 법적, 정치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사무총장은 "국민의힘도 시간을 더 이상 지체하지 말고 공신력 있는 기관에 철저한 검증을 의뢰하기를 바란다"며 "실천하지 않은 약속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여야 모두가 국민께 투명한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국민의힘의 태도 변화를 촉구한다"고 했다.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는 기자회견 뒤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도 의원들의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를 벌써 열흘 전에 다 제출받았다고 당 대변인이 발표했는데 오늘 오후라도 신속하게 제출하면 여야가 함께 국민적 의혹과 문제에 대해 바로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면서 "오늘 권익위에 조사를 의뢰하고 이후 국회를 통해 특별법 제정하거나 제3의 기관에서 여야가 똑같이 (전수조사를) 하자고 하면 민주당은 그 조사에도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