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기자단 19명, 학교현장 및 교육소식 취재 시작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31일 오후 '대전시교육청 제6기 열린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대전시교육청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31일 오후 '대전시교육청 제6기 열린기자단 발대식'에서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대전시교육청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31일 오후 '대전시교육청 제6기 열린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열린기자단은 대학생, PD, 자영업자 등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이 신청했으며, SNS를 통해 지난달 24일부터 3월 16일까지 접수한 결과 심사를 거쳐 총 19명이 선발됐다. 

이번에 선발된 기자단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약 9개월간) 대전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교육청 관련 소식을 공유·전파하거나 주요 행사에 참여해 현장 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오늘날 정보의 중요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고, 실시간 정보 전달과 소통이 가능한 페이스북, 블로그 같은 SNS는 홍보를 위한 필수 매체이다. 이에 SNS 콘텐츠를 취재하는 열린기자단이 대전교육 홍보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31일 오후 '대전시교육청 제6기 열린기자단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대전시교육청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31일 오후 '대전시교육청 제6기 열린기자단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대전시교육청

이날 발대식에서는 기자단 1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사 원고 작성방법 및 활동수칙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들에게는 기사 작성 시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또한 제6기 열린기자단 네임카드를 수여하고 우수 홍보요원에게는 상장을 수여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정인기 대전시교육청 공보관은 “열린기자단 기자 한 분 한 분의 봉사정신과 헌신적인 활동이 학생,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와의 소통과 공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