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상북도 경산시는 1일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한 (주)새남소재를 2021년 2분기 경산 희망기업으로 선정하고 시청 국기게양대 앞에서 회사기 게양 및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최영조 경산시장이 '경산 희망기업'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경산시
최영조 경산시장이 '경산 희망기업'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경산시

 

경산시 자인면 북사리에 소재한 (주)새남소재(대표 이무섭)는 방습제 제조회사로서 국내산 천연광물을 이용한 방습제를 국내최초로 개발한 이래 지속적인 연구와 품질혁신으로 현재 10여종의 방습제를 개발하여 해외에 수출하고 있다.

(주)새남소재는 1990년에 설립하여 태국 등 동남아시아 해외시장 개척을 시작으로 1998년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축적된 기술과 경영혁신을 통해 2001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 이듬해 ISO14001, ISO9001 인증으로 방습제 제조분야 최고의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 앞서 경산시장학회에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한 ㈜새남소재 이무섭 대표는 영업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한다는 소신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및 탈북민 지원 등 각종 사회단체 지원으로 사회적 책임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수출호조와 매출상승으로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나가고 있는 기업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