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농협에 농업용 드론 전달 방제 시연회

농업용 드론 전달식ⓒ통영시

[통영=뉴스프리존] 강창원 기자=통영시는 지역의 대표 농산물중에 하나인 욕지도 감귤재배의 노동력 절감과 적기 병해충 방제를 통한 품질향상을 위해 지난 30일 욕지면 통영농협 욕지지점 앞에서 농업용 드론 전달식과 방제 시연회를 열었다.
 
이날 시연회에는 통영농협조합장, 농업기술센터소장, 농업기술과장, 농협 임직원, 감귤작목반 등 40여명이 참석해 드론 전달식과 방제 시연회를 가졌다.

농업용 드론 보급 목적은 욕지 감귤 재배지가 경사가 진 산 중턱에 있고, 감귤 배치가 일정하지 않아 농작업과 병해충 방제가 어려움이 있어 고령화된 농촌에 노동력 경감과 감귤 품질향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환이다.

이날 선보인 농업용 드론은 1회 충전으로 20분가량 방제 활동이 가능하며, 일반 벼 기준으로 1ha를 방제하는데 7~8분이면 충분할 정도로 효율이 높아 이날 시연회에 참여한 감귤재배농가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통영시는 농업용 드론 보급사업 이외에도 여름철 태풍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풍벽 설치사업, 통영기후에 적응성이 높은 감귤묘목 보급사업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욕지감귤의 안정적인 생산기반을 조성 중에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