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자영업자가 지급..

[전국=뉴스프리존]김원규 기자= 정부가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지난 29일부터 시작됐다.

먼저 자영업자가 우선 지급 대상(정부 전산을 통해 소득 매출 감소가 확인되는)으로이다.

무엇보다 소상공인을 중심한 4차 재난지원금은 385만 명을 대상으로 한 '버팀목 플러스' 자금이다.

소상공인을 위하여 '버팀목 플러스'는 국세청 전산을 통해 매출 감소가 확인되는 270만 명이 우선 지급 대상인것.

금액은 영업제한 단계와 매출 감소 정도에 따라 7개 단계로 나뉩다.

구체적인 대상은 ▲실내체육시설과 노래방 등 11개 업종에는 500만 원 ▲학원 등 2개 업종에는 400만 원 ▲식당, 카페, 숙박, PC방 등 10개 업종에는 300만 원이 지급되는 식으로매출 감소가 확인되지 않아 따로 증빙이 필요한 소상공인에게는 4월 중 지급 절차가 시작된다.

여기에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 등 80만 명을 대상으로 한 긴급고용안정자금은 모레부터 지급된다.

앞서 지원금을 받았던 70만 명이 우선순위로 다음 달 5일까지 50만 원이 입금된다.

신규 신청자에게는 100만 원이 지급되는데, 심사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지급 시기는 5월 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법인택시와 전세버스 기사 11만 5천 명에게 주는 70만 원의 지원금은 역시 4월 초 신청을 받아 5월 초부터 지급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