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정자연의 이미지를 담은 ‘홍성한우’의 새로운 상표 디자인 개발

충남 홍성군은 홍성한우 대외 경쟁력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홍성한우’브랜드에 대한 특허청 상표출원을 마쳤다./ⓒ홍성군청
충남 홍성군은 홍성한우 대외 경쟁력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홍성한우’브랜드에 대한 특허청 상표출원을 마쳤다./ⓒ홍성군청

[홍성=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홍성군은 홍성한우 대외 경쟁력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홍성한우’브랜드에 대한 특허청 상표출원을 마쳤다고 7일 밝혔다.

군은 지난 2019년 홍성한우의 새로운 상표 디자인 개발을 위해 브랜드 BI 개발 추진위원회 구성을 시작으로 로고, 슬로건 개발 및 업무표장에 대한 3개류 상표출원을 위한 회의 및 용역 등의 과정을 거쳐 브랜드를 완성했다.

‘홍성한우’는 청정자연을 형상화한 심벌마크로 안정감이 느껴지는 삼각형태의 심벌마크에 홍성의 청정자연의 이미지를 담아내었다. 워드마크는 기존 홍성한우의 로고를 리뉴얼하는 형식으로 개발하여 보다 단순화된 이미지에 소의 꼬리 형상을 표현하여 건강하고 굳센 한우의 이미지가 드러나도록 개발됐다.

또 군은 새로운 상표 출원과 더불어 기존의 홍성한우 상표권의 권리를 새롭게 갱신했다. 이를 통해 홍성한우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심어줌으로써 구매의욕을 높이는 등 긍정적 이미지를 극대화해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신인환 축산과장은 “이번 홍성한우 상표 출원 및 갱신으로 홍성군의 고품질 한우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홍성한우의 우수성 홍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상표 등록을 시작으로 홍성한우 유통 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