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박경일 사업운영총괄(가운데), 이크레더블 이진옥 대표이사(오른쪽), 나이스디앤비 노영훈 대표이사(왼쪽)가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K건설
SK건설 박경일 사업운영총괄(가운데), 이크레더블 이진옥 대표이사(오른쪽), 나이스디앤비 노영훈 대표이사(왼쪽)가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K건설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SK건설은 6일, 서울 종로구 지플랜트 사옥에서 기업신용평가사인 이크레더블, 나이스디앤비와 '협력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모형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건설은 협력사인 비즈파트너를 위한 맞춤형 ESG 평가모형을 개발한다. 평가항목은 탄소배출량, 안전보건, 고용안정, 경영안정성, 회계투명성 등 ESG측면과 건설업 특성을 반영한 50여가지 항목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평가방법은 자료평가 70%와 현장실사 30%로 이루어진다. 자료평가는 신용평가사가 직접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평가가 진행된다.

SK건설은 맞춤형 평가모형 개발을 위해 신규 비즈파트너를 대상으로 시범 평가를 진행한다. 지난 3월 10개사를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마쳤고, 올해 상반기 동안 약 100개사를 추가로 진행해 평가모형을 완성할 계획이다. 하반기부터는 기존 비즈파트너에게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하고, 신규 비즈파트너 선정 시 평가점수를 반영하는 등 비즈파트너의 ESG 경영 역량을 적극적으로 육성할 예정이다.

SK건설 박경일 사업운영총괄은 "현재의 ESG 평가지표들은 중소기업에게는 적용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어 전문기관과 새로운 평가방법을 개발하기로 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건설산업 전반에 ESG 경영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