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해경 관계자가 여객선내 소화설비와 코로나19 홍보게시물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태안해양경찰서
태안해경 관계자가 여객선내 소화설비와 코로나19 홍보게시물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태안해양경찰서

태안해양경찰서는 8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등과 함께 관내 여객선 가의도호와 팔봉산호에 대한 특별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봄 행락철 다중이용선박 안전관리 강화 일환으로 여객선의 화재소방설비, 인명구조설비, 항해기관설비, 기타 편의시설 등 10여 가지 주요 항목을 꼼꼼히 확인했다.

또 코로나19 관련 손 소독제, 체온 측정계 및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안내물 배치 여부와 마스크 의무화 실천 등 방역수칙 준수 상태도 점검했다.

이번 합동단속에는 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대산지방 해양수산청, 한국선급(KST) 등 3개 기관이 참여했다.

태안해경 김병승 해상교통계장은 "농무기 봄 행락철 늘어나는 여객선 이용자 안전을 위해 철저한 안전운항 수칙 준수”는 물론 “계속되는 코로나19 방역관리에도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태안해경은 여객선 이외에도 유람선과 도선에 대해  추가적인 안전 지도점검을 조만간 실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