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보령해양경찰서
자료사진.⒞보령해양경찰서

[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보령해양경찰서(서장 하태영)는 4월 첫 주말인 10일 보령앞바다에 해양사고 3건이 잇따라 발생해 8명을 구조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 20분쯤 대천항으로부터 남동쪽으로 30㎞ 떨어진 연도 인근 해상에서 모터보트(승선원 2명) A호가 엔진고장으로 표류중이라며 구조를 요청했다.

자료사진.⒞보령해양경찰서
자료사진.⒞보령해양경찰서

이에 보령해경은 홍원파출소 연안 구조정을 현장에 급파, 민간구조선과 협력해 표류 중이던 모터보트와 승선원 2명을 안전하게 구조했다.

이어 오후 2시 5분쯤에는 보령시 대천항 인근해상에서 모터보트(승선원 2명)에 해수가 유입되며 침수 중이던 승선원 2명을 안전하게 구조했고  오후 2시 25분쯤 보령시 대천항으로부터 남서방향으로 15㎞ 떨어진 용도 인근해상에서 낚시 영업 중이던 낚시어선(9.77톤, 승선원 4명) B호가 냉각수 공급의 문제로 엔진에 고장이 발생해 안전하게 무창포항으로 입항시켰다.

자료사진.⒞보령해양경찰서
자료사진.⒞보령해양경찰서

보령해경 관계자는 “봄 행락 철을 맞아 바다를 방문하는 분들이 급증하면서 해양사고가 증가하고 있다”며 “어선이나 모터보트 운항자는 출항 전 장비 점검을 통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해줄 것을 당부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