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도덕적 입시부정이나 비리·부패 지켜주기 위해 수백만 명이 서초동 거리로 나왔던 것은 아니다"

사진은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의원이 4•7재보궐선거에서 박영선 후보를 지원유세하고 있는 모습.ⓒ 홍영표 의원 페이스북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4·7재보궐선거에서 박영선 후보를 지원유세하고 있다./ⓒ홍영표 의원 페이스북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의원은 4·7 재보궐 선거 참패 요인과 관련, “'조국 사태'에 대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엄격히 판단하는 것이 부족했다"고 말했다.

12일 친문 핵심으로 분류되는 홍 의원은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조국 전 장관 딸의 입시비리 문제의 사실관계는 재판을 통해 확정될 것이지만, 대선경선 연기론에 대해서는 "후보가 한 명이라도 반대하면, 대선을 코앞에 두고 룰을 바꾸는 것은 옳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의원은 "이런 문제에 국민이 민감하고, 정의와 공정이라는 측면에서 분노한 것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며 자성의 목소리를 냈다.

또 "검찰개혁의 문제를 조 전 장관의 개인적 문제와 연결해 평가하는 것에 동의하기 어렵다"면서 "개인의 도덕적 입시부정이나 비리, 부패를 지켜주기 위해 수백만 명이 서초동 거리로 나왔던 것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검찰개혁의 마지막 단계도 국민들을 충분히 이해시키고 설득하고, 부족하면 조금 늦춰서 갈 수도 있지만 포기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당내 일각의 친문계 지도부 경계론에 대해선 "친문과 비문 프레임 은 언론이 하는 것"이라고 일축했다.

또한 자신이 '강성 친문'으로 평가받는 데 대해서도 "동의하기 힘들다. 또 당심과 민심이 다르다고 하는데, 그것(당심)도 다 민심의 하나"라며 "당내서는 친문과 비문 주장을 하는 분이 거의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홍 의원은 일각의 '대선경선 연기론'에 대해서는 "후보가 한 명이라도 반대하면, 대선을 코앞에 두고 룰을 바꾸는 것은 옳지 않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