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 사업소 모습.(사진제공=영월군)
상하수도 사업소 모습.(사진제공=영월군)

[뉴스프리존,영월=김병호 선임기자]영월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지난 12일(월)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문화 확산 및 친절한 고객응대 등을 위한 청렴윤리 실천다짐 결의와 함께 직원 친절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윤리의식을 함양하고 전직원이 대화를 통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고객 친절응대 등의 의지를 다짐하고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내부결의 차원에서 마련됐다.

상하수도 사업소 직원들은 국민권익위원회 교육자료를 통한 교육을 받으면서 직원 각자의 청렴 의지를 다지고 친절하고 공정한 직무수행을 다짐했다.

또한, 상하수도사업소 자체 혁신 아이디어 제안 공모를 통해 전직원이 1인 1 아이디어를 제안해 우수한 제안을 선정, 검토하여 향후 업무에 반영할 계획이다. 내용은 상하수도 업무 및 공기업 경영효율성 제고를 위한 내용과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 등의 내용이 해당된다.

영월군 관계자는 “이번 청렴윤리 결의실천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청렴의식 제고 및 고객 친절응대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공직자 스스로 올바른 윤리의식을 함양하고, 공직사회의 부패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일할 수 있는 직장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