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14일 안성병원 2층 대강당에서 코로나19 입원환자 심리재활프로그램을 위한 원내실무협의체를 개최했다./ⓒ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14일 안성병원 2층 대강당에서 코로나19 입원환자 심리재활프로그램을 위한 원내실무협의체를 개최했다./ⓒ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안성=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 “지난 1년간 생활치료센터와 코로나19 전담병원에서  환자를 치료하며 느낀 점은 환자들이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지식 부족하며, 격리된 시간동안 심리적 위축과 불안, 공포를 경험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14일 이달부터  코로나19 입원환자 심리재활 프로그램을 가동할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이 사업을 기획한 재활의학과 고진영 진료과장의 말이다.

고 과장은 이어 " 작업치료적 중재를 기반으로 시행한 예비 연구의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시행 될 본 사업에서는 전문적 교육과 운동중재를 포함해 폭넓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같은 사업 추진하게 된 것은  퇴원한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신체적 증상, 정서적 불편감에 대한 조사결과 절반에 가까운 환자가 불편감을 느끼거나, 낙인두려움 60.4%, 주변의식 84.4%, 지역 확진자 발생 시 비난 및 피해에 대해 70.3%가 그렇다고 응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심리재활프로그램은 심리적 면담, 질병 교육, 수공예 활동, 이완요법을 포함한 운동 중재 등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고위험군으로 분류될 경우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5G 원격협진사업, 국가트라우마센터와 연계시킬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