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군위군 의흥면 여성자원봉사대는 의흥면 소재 독거노인 댁을 방문하여 청소봉사활동을 펼쳤다./ⓒ군위군청
경북도 군위군 의흥면 여성자원봉사대는 의흥면 소재 독거노인 댁을 방문하여 청소봉사활동을 펼쳤다./ⓒ군위군청

[경북=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경북도 군위군 의흥면 여성자원봉사대는 지난 14일 의흥면 소재 독거노인 집을 방문해 겨우내 쌓였던 묵은 쓰레기와 먼지를 제거하는 봉사활동을 펼쳐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따뜻한 봄 햇살 가득한 마당에서 봉사자들의 쓸고 닦고 치우는 봉사활동에 연신 고마움을 나타내시는 어르신과 이 모습을 본 이웃 주민들도 봉사자들께 감사함을 표시했다.

의흥면 여성자원봉사대는 11명의 회원이 자발적 참여로 활동하고 있으며, 2021년도 봉사활동계획을 수립하여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세대에 밑반찬 지원, 재가봉사와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한 농약빈병 모으기,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황호분 여성자원봉사대장은 “봉사활동을 통해 의흥면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일으킬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항상 감사하다, 앞으로도 이러한 봉사를 계확하여 꾸준히 활동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