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연천에서 꿈과 희망이 있는 ‘좋은 사람들의 평화도시 연천’ 비전 달성 기여할 것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방호선 구축 현장을 방문한 황영성 부군수./Ⓒ연천군청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방호선 구축 현장을 방문한 황영성 부군수./Ⓒ연천군청

[연천=뉴스프리존]이건구기자=경기 연천군 황영성 부군수가 취임 100일을 맞아, 지난 14일,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방호선 구축 현장을 방문해 산불예방과 진화 체계를 확인했으며, 앞으로도 현안사업, 재해예방, 주민불편사항 등 주요사업을 중점으로 현장 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15일 군에 따르면 황 부군수가 앞으로 현장 확인을 실시할 주요사업은 ▲경원선 전철역사 주변 활성화 사업 ▲연천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장남301호선 도로 확.포장공사 ▲동두천-연천 복선전철 사업 ▲항공천‧차탄천 재해복구사업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활성화 사업 ▲연강 큰물터 이야기 사업장 등이다.

고향인 연천군 전곡읍에서 1987년 7월 공직을 시작한 황 부군수는 1992년 경기도청에 전입해 경기도 에너지과장, 경기북부보건위생과장, 특화기업과장 등을 거친 후 연천 부군수로 취임을 했다.

한편 황영성 부군수는 경기도 주요 부서를 거친 풍부한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주요 업무와 현안·역점 사업 등을 파악 추진하고 있으며, 권위 의식 없는 소탈한 성격을 바탕으로 한 특유의 리더쉽으로 소통과 협업 행정을 이끌어내 업무 효율을 높이고 능동적이고 유연성 있는 군정을 펼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짧은 재임 기간 동안 폭넓은 행정 경험과 대인관계를 바탕으로 현안과제 중 경기도 3차 공공기관 이전 유치의 추진단장을 맡아 전 부서 협업을 이끌었으며, 코로나19 방역 활동,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지방재정 신속집행 강력 추진, 코로나 집단 면역체계 형성을 위한 신속한 예방접종 체계 점검을 하는 등 당면과제를 수시로 챙기고 발 빠른 행정을 펼쳐 왔다.

황영성 부군수는 “고향인 연천군에서 재임하는 것을 큰 축복으로 알고 지역발전과 변화를 바라는 군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과 노력을 기울여 꿈과 희망이 있는 ‘좋은 사람들의 평화도시 연천’의 비전 달성에 반드시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