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스마일 스스로 마을을 일구다
상태바
대구 수성구 스마일 스스로 마을을 일구다
  • 이진영 기자
  • 승인 2021.04.16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성구청 전경 사진/ⓒ수성구청
수성구청 전경 사진/ⓒ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지난 15일 ‘스마일(스스로 마을을 일구다)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행복수성 복지학교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행복수성 복지학교(복지학교)는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으로, 주민이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복지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주민이 직접 참여해 우리 마을 실정에 맞는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는 사업이다.

2021 스마일 마을복지계획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범어3동, 만촌1동, 상동, 범물1동, 고산3동 총 5개 동이 복지학교에 참여한다.

이날 강의는 박태영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마을복지계획 어떻게 세울까?’를 주제로 마을복지계획의 이론, 실행 지원방안, 주민력 강화, 우수사례 등을 공유했다. 그리고 공무원들이 어떻게 마을복지계획에 개입하고 지원할 것인지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성구는 이날 교육을 바탕으로 마을복지계획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참여 분위기를 조성했다.

오는 5월부터는 5개 동에 구성하는 마을복지계획단과 함께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고 실행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행복수성 복지학교를 통해 지역의 문제에 주민 스스로 관심을 가지고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함께 행복한 수성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