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희망근로...월 최대 182만 원 지원

[창원=뉴스프리존]박유제 선임기자=코로나19로 실직하거나 휴업 및 폐업 등을 하게 된 사람들을 우선으로 경남도가 3천666개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도는 국비 158억 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176억원을 투입, 도민 생계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희망근로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16일 창녕군 드림스타트가 드림가정 홈크리닝 방역지원서비스를 실시 모습./ⓒ창녕군
사진은 창녕군 방역지원 서비스 ⓒ창녕군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으로 근로 능력이 있고 지역경제 침체로 생계지원이 필요한 도민이다. 취업취약 계층 및 코로나19로 실직·폐업 등을 경험한 적 있는 도민을 우선 선발한다.

근무시간은 일 4~8시간으로 월 최대 182만 원과 4대 보험료를 지원하는데 시.군 실정에 따라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사업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참여자들은 코로나19 ‘백신접종 지원사업’과 ‘생활방역 사업’에 주로 투입되며, 지역 실정에 맞는 ‘지역현안 사업’ 업무도 수행한다.

△‘백신접종 지원사업’ 참여자는 열체크 및 현장접수 지원, 거동불편 접종자 도움 등의 업무 △‘생활방역 사업’ 참여자는 공공청사, 전통시장, 대중교통 등 공공시설의 방역 업무 △‘지역현안 사업’ 참여자는 골목경제 활성화와 긴급 공공업무 등을 지원한다.

한편 경남도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올 상반기에 355억 원을 투입해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공공근로 사업’으로 직접일자리 5천500여 개를 창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