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 장면.Ⓒ보령시청
시상식 장면.Ⓒ보령시청

[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에서 생산하는 만세보령 쌀 ‘삼광미 골드’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쌀 부문에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차지했다.

시에 따르면 20일 김동일 시장과 배덕재 NH농협은행 보령시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삼광미 골드가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지난 2006년부터 대한민국의 대표브랜드를 발굴하여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제정된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번에 수상한 만세보령 쌀 삼광미 골드는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등의 사전 기초 조사와 전문가 그룹조사를 통해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만세보령 쌀 삼광미 골드는 지난 2015년과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명품 쌀 선정 평가에서 최우수와 우수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19년 충청남도 우수브랜드 쌀 평가 최우수 선정에 이어 지난해와 올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됨으로써 쌀 부분 국내 최고의 브랜드임을 재확인 했다.

시상식 장면.Ⓒ보령시청
시상식 장면.Ⓒ보령시청

만세보령 쌀 삼광미 골드는 미네랄의 보고인 해안 간척지, 사계절 풍부한 햇살의 재배 환경은 물론, 재배 첫 단계인 볍씨 파종에서부터 공동육묘장의 체계적인 시스템에 의해 생육상태가 양호하고 병충해에 강한 우수 육묘로 생산된다.

또한 각 농가에서 재배 필지별로 볏짚환원 및 토양검정을 통한 건강한 토양관리와 벼 생장에 필요한 최적의 영양소를 공급하는 등 전 과정을 고품질 쌀 생산 표준 매뉴얼에 따라 진행된다.

아울러 만세보령농협통합RPC의 가공현대화시설은 전체 생산 공정이 중앙제어시스템에 의해 자동화로 이뤄지고 포장 직전단계에서 추가로 수분, 단백질, 아밀로스함량 및 완전립비율 등 자체품질기준에 따른 품질을 평가한 후 일정기준에 부합한 정곡만이 소비자들의 밥상에 오르게 된다.

김동일 보령시장.ⓒ보령시청
김동일 보령시장.ⓒ보령시청

김동일 시장은 “삼광미 골드는 고품질 브랜드 쌀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강구해 경쟁력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