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상수도 전국 122개 중 1위. 하수도, 99개 중 23위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

[연천=뉴스프리존]이건구기자=경기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전국 122개 상수도 지방공기업 중 1위를, 하수도 99개 공기업 중 23위를 차지해 ‘고객만족 서비스 우수 공기업’으로 선정됐다.

20일 군에 따르면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의 일환으로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의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문여론기관에서 설문지를 활용한 전화 또는 면접조사로 실시해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평가 항목 점수를 평균 내어 종합만족도를 평가하고 있다.

맑은물관리사업소는 이번 조사에서 그동안 정기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및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제작․발송하는 등 투명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특히 상수도 누수 등 민원 발생 시 즉각 현장으로 출동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강화해 군민 호응과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형근 소장은 “‘좋은 사람들의 평화도시 HI♡연천’이라는 군정 목표와  맑은물관리사업소 비전인 ‘물과 환경이 공존하는 좋은 사람들의 평화도시 HI♡연천 실현’이라는 구호 아래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해 고객만족 경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상하수도 행정서비스 제공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