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의동 (경기 평택을) 김기현(울산 남구을) 권성동(강원 강릉)· 김태흠(충남 보령·서천) 의원 등 4파전 형성다.

유의동 국민의힘 (평택시 을) 국회의원
유의동 국민의힘 (평택시 을) 국회의원

[평택= 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 국민의힘이 최근 원내대표 경선 레이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20일 유의동 국회의원(경기 평택을)이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출마를 공식 선언함에 따라 사실상 영남 출신 김기현(울산 남구을) 의원과 권성동(강원 강릉)·김태흠(충남 보령·서천) 의원 등 4파전이 형성되고 있다.

유의동 의원은 이날 가치 확장, 세대 확장, 지역 확장이라는 슬로건으로  수 많은 대선주자들이 국민의힘 후보가 되어야만 승리한다는 인식을 가지도록 당 안팎의 체질과 문화를 바꾸는 원내대표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유 의원은 현재 국민의힘 유일의 수도권 3선 의원이다.  원내대표에 출사표를 던진 4인방 중에 가장 젊은 70년대 생으로  지난주 선출된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신임 원내대표와 당 대표 후보 3인이 모두 수도권 출신임을 감안하면, 야권의 수도권표 사수와 중도층 확장을 위한 전략적 카드로 평가받고 있다. 

게다가 유 의원은 국민의힘 97세대(1990년대 대학을 다닌 1970년대생) 대표주자로, 원내대표 당선시 86세대(1980년대 대학을 다닌 1980년대생) 중심의 더불어민주당과도 차별화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