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1호선 작전역 화재 초동 진압 공헌한 윤옥동·이무일 씨에 감사장 전달

ⓒ인천교통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뉴스프리존] 박봉민 기자 = 인천교통공사가 ‘지하철 안전 기여 유공시민’을 선정해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유공시민으로 선정된 이들은 윤옥동·이무일 씨로, 윤옥동 씨는 지난 3월 28일 아침 7시경 인천1호선 작전역 승강장 벽면 콘센트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발견해 역무실에 즉시 신고했고, 동시에 근처에 있던 이무일 씨는 소화기를 분사해 신속한 초동조치를 했다.

이들 두 시민은 역직원과 함께 현장 조치 후 인적사항을 남기지 않고 현장을 떠났지만, 며칠 간의 확인 작업 끝에 작전역을 이용하는 이들을 찾을 수 있었다.

20일, 이들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는 자리에서 인천교통공사는 “두 분의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 덕분에 자칫하면 시설물 피해로 이어질 뻔 했던 상황을 모면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특히, 정희윤 인천교통공사 사장은 “안전 불안요소 상황에서 신속하게 신고하고 초동 조치를 한 시민들이 지하철의 안전에 이바지했다”며 “지하철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대처와 안전의식을 발휘한 시민들에게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인천교통공사 본사를 방문한 윤옥동·이무일 씨는 “당연한 일을 했는데 감사장까지 받으니 얼떨떨하다”며 겸손한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