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청송군은 20일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청송사과’가 사과브랜드 부문에서 9년 연속 대상, ‘산소카페 청송군’이 도시브랜드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청송사과’, ‘산소카페 청송군’ 최고의 브랜드 연속 수상/Ⓒ청송군
‘청송사과’, ‘산소카페 청송군’ 최고의 브랜드 연속 수상/Ⓒ청송군

 

사과브랜드 부문의 경우, 청송, 영주, 문경, 밀양, 거창, 양산, 예산, 장수 등 8개 브랜드 중 소비자 조사 결과 ‘청송사과’가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 모든 항목에서 탁월한 경쟁력으로 사과부문 1위를 차지했다.

도시브랜드 부문의 경우 청송, 원주, 군포, 목포, 여수, 안양, 장성, 시흥 등 8개 지자체 중 소비자 조사 결과 ‘산소카페 청송군’이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마케팅활동, 브랜드선호도 등 모든 항목에서 월등한 격차로 도시브랜드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산소카페 청송군’은 깨끗한 자연환경과 우수한 자연자원에 청송만이 가지고 있는 청정‧힐링의 공간적인 색깔을 입혀 청송의 가치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청송군의 도시브랜드이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으로 주최하여 브랜드를 직접 구매하고 소비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공정한 조사를 통해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16회째 시행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시상에서 2개의 대상을 받게 돼 너무나도 기쁘다.”면서 “전국 최고의 명품사과라는 타이틀에 만족하지 않고 오직 맛과 품질로 신뢰를 이어가는 한편, 자연 본연의 가치를 지키고 있는 산소카페 청송군을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