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후 장애인 단체 및 시설 방문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간소한 기념식 후 장애인 시설을 방문한 박윤국 시장이 장애인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포천시청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간소한 기념식 후 장애인 시설을 방문한 박윤국 시장과 일행이 장애인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포천시청

[포천=뉴스프리존]이건구기자=경기 포천시가 20일,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반월아트홀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열었다.

21일 시에 따르면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접수를 통해 58명을 선정해 간소하게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평소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히 봉사를 실천하는 장애인 유공자 14명을 선발해 표창을 수여했으며, 코미디언 강사 이홍렬 씨의 힐링강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조금이나마 치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박윤국 시장은 기념식 후 신북면 소재 장애인단체 및 시설 3개소를 방문해 장애인의 날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박윤국 시장은 “장애인들이 차별받지 않고 사회 일원으로 당당히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며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