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복지서비스, 아동・청소년・노인・장애인 등 대상 15개 사업

영암군, 주민복지 향상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본격 추진/
영암군, 주민복지 향상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본격 추진/Ⓒ영암군청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아동・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을 대상으로 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영암군은 군민들의 정신적 치유와 육체적 건강을 위해 정서발달지원서비스, 노인맞춤형운동처방서비스, 재가 방치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건강증진서비스 등 15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에 12억 원을 투입하여 900여명의 이용자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제공 장소인 마을경로당 및 회관, 복지회관이 장기간 휴관 조치 되면서 노인분야 사업추진이 중단된 상태이다.

아울러 영암군과 제공기관에서는 사회적거리두기 단계 완화 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어르신들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상시 대비하고 있으며,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매월 모니터링도 실시할 계획이다.

영암군은 2020년 전라남도 성과평과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예산 증액이 이루어짐은 물론, 지난 3월 2021년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도 선정되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청년(만19세~만34세)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청년심리지원서비스도 오는 5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영암군 관계자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은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청년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