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카이스트 UX디자인연구센터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ALINE'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카이스트 UX디자인연구센터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ALINE' /ⓒNH투자증권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NH투자증권은 NH투자증권-카이스트 UX디자인연구센터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ALINE'으로 'iF디자인 어워드'에서 서비스 디자인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ALINE 외에도 주식교육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Pinto'는 서비스 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 본상, 주식선물 서비스 디자인 'Stockbox'는 커뮤니케이션 부분 본상, 자산관리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Aqua'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 본상 등 3개 부문에서 총 6개 상을 받았다.

iF디자인어워드는 레드닷, IDEA 디자인상과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1953년 설립된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에서 주관하며 올해는 52개국 1만 여개 작품이 출품됐다.

NH투자증권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8년 11월 카이스트 산업디자인학과와의 산학 공동 연구를 시작으로 2020년 4월 카이스트와 UX디자인연구센터를 설립하고 UI/UX분석과 연구조사 및 교육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NH투자증권 Digital영업본부 김두헌 본부장은 "iF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고객 입장을 최우선으로 하는 디자인을 고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UX디자인연구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 친화적 사용자 환경을 적극 도입해 플랫폼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