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만 당원과 함께, 당정청이 함께 호흡하는 환상적인 팀플레이 펼칠 것”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과 당원께 드리는 호소'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과 당원께 드리는 호소'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는 대의원·권리당원 투표가 시작된 첫날인 28일 "성공한 대통령의 시대, 정당 책임정치의 시대를 열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홍영표 후보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과 당원께 드리는 호소' 기자회견을 열고 "400만 당원과 함께, 당정청이 함께 호흡하는 환상적인 팀플레이를 펼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후보는 “전당대회 동안 전국을 돌며 만나는 분들마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정권재창출, 변화와 혁신의 중심이 되어달라고 말했다”며 “그 기대와 성원을 받아 당의 혁신과 단결을 통해 승리의 에너지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전당대회는 민주당의 미래와 대한민국의 방향을 결정하는 선거"라면서 "재보선 패배로 당이 잠깐 멈춰섰다. 이제 다시 국민만 보고, 국민을 위해 뛰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후보는 "당이 어렵고 위기를 맞았다"며 "우리가 바뀌지 않으면 정권이 바뀐다는 절박함으로 국민이 됐다고 할 때까지 혁신해야 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그러면서 "개혁과 민생은 한 몸으로 선택의 문제가 아니다. 보수언론과 야당이 써준 반성문으로 승리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대선을 치르는 차기지도부는 전시 내각과 다를 바가 없다. 불안에 당을 한시도 내줘서는 안된다. 분열에 당이 잠시도 흔들려서는 안된다"며 "당의 안정과 단결과 혁신을 반드시 함께 가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이어 "다음 대선, 개인기를 앞세운 단독 드리블로 승리하기 어렵다"면서 "129석 소수 여당 원내대표로 4개 야당을 상대로 모두가 불가능하다 했던 패스트랙을 성공시켰다. 저 홍영표 환상적인 팀플레이를 펼쳐보이겠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하나가 된다면, 하나만 된다면 문재인 정부 성공과 대선 승리, 못 할 것이 없다"며 "저 홍영표를 당대표로 만들어달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