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정보보호학과 이종혁 교수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블록체인기반기술 의장'에 선출됐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정보보호학과 이종혁 교수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블록체인기반기술 의장'에 선출됐다.

[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정보보호학과 이종혁 교수가 블록체인기반기술 연구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지능정보기반 기술 위원회 '블록체인기반기술 의장(임기는 2023년 2월까지)에 선출됐다.  2020년 3월부터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이 교수는 의장 선출과 관련해 "블록체인기반기술에 대해 국내에서 표준을 만들고, 관련된 기업들이 유용하게 사용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014년부터 블록체인에 대해 연구하여 블록체인과 관련한 기술을 발표하고 논문 성과를 내는 등, 2020년 6월부터 KISA DID 기술분과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는 정보통신기술(ICT)의 표준 제정, 보급 지원을 위하여 설립된 법정 기관으로, 국제 표준화를 선도함으로써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 ICT 산업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