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도심재생문화재단, 2021년 녹향 문화강좌 1기 개강
6월말까지... 음악, 문학, 영화 세분야 6주 과정

중구 도심재생문화재단이 '녹향'에서 운영하는  2021년 문화강좌 프로그램 1기 포스터/ 중구청
중구 도심재생문화재단이 '녹향'에서 운영하는 2021년 문화강좌 프로그램 1기 포스터/ ⓒ중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서삼봉기자 = 대구광역시 중구 도심재생문화재단은 우리나라 최초의 음악감상실인 녹향(향촌문화관 지하1층)에서 오는 18일부터 6월 25일까지 2021년 문화강좌 프로그램 1기를 운영한다. 

이번 문화강좌는 음악, 문학, 영화 총 세 분야로, 과목 당 6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각 분야별 전문가가 초빙되어 폭넓은 문화강좌를 들을 수 있다.

수강신청은 5월 4일부터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온라인 수강신청은 ‘대구광역시 중구 도심재생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향촌문화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도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모집인원은 최소 인원(강의 당 12명)으로 운영하며, 거리두기ㆍ열 체크ㆍ손 소독ㆍ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현장 강의로 운영될 예정이다.

녹향 문화강좌는 전 과정 무료이며, 2기 문화강좌는 7월~9월에, 3기는 10월~12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류규하 이사장은 “대구 문화의 메카인 향촌동에서 오랜 역사를 지켜온 녹향의 의미를 되새기고, 문화생활 영위를 위한 수준 높은 강의를 준비하였으니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