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중임 대통령제 개헌할 것"
"정권교체 위한 혁신과 통합 이루겠다"

[국회=뉴스프리존]이미애 기자=경남 양산 출신의 국민의 힘 윤영석 의원(양산 갑)이 6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 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국민의 힘 윤영석 의원이 6일 국회 정론관에서 당대표 출마 선언을 했다ⓒ윤영석 의원실
국민의 힘 윤영석 의원이 6일 국회 정론관에서 당대표 출마 선언을 했다ⓒ윤영석 의원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윤 의원은 “정권교체를 위한 혁신과 통합의 기수가 되겠다”고 다짐하며 “제왕적 대통령제의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자 내년 3.9. 대선 전에 대통령 4년 중임제 개헌을 여야 합의로 이뤄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윤 의원은 또 “내년 정권교체와 정권교체 이후의 성공적인 국정운영을 위해 국민의힘의 새로운 비전과 대안을 만들 수 있는 혁신의 리더십을 가진 사람이 당대표가 되어야 한다”며 “수도권 대 영남, 초선 대 다선 등의 소모적이고 대결적인 논쟁은 당의 혁신과 정권교체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진부한 중진세력과 의욕이 충만한 초선들간의 소통과 단합을 이끌 수 있는 본인이 당 대표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윤 의원은 문재인 정부를 △경제 및 부동산 정책 실패 △국가 안보 및 외교 정책 실패 △국민 통합 정책 실패의 ▲3패 정권이자 △자유민주 질서 붕괴 △삼권분립 정부구조 붕괴 △공정 및 정의 사회를 붕괴시킨 ▲3붕 정부라고 평가했다.

그는 또 국민의 힘이 아직 구태적인 사고에 젖어서 21세기에 따라가지 못한다며 이에 대한 대안으로 세가지를 제시했다. 첫째 디지털 플랫폼 정당 구축, 둘째 민생 중심의 정치개혁과 정당개혁, 정책개혁, 셋째 4년 중임 대통령제 개헌이다.

이 밖에도 윤 의원은 당 대표가 되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디지털 전환과 양극화와 불평등 해소를 위한 사회보장 정책, AI와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한 산업과 교육정책 등과 관련해 구체적인 청사진과 로드맵을 제시하겠다고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