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모태은 기자=야당이 임혜숙, 박준영, 노형욱 세 장관 후보자를 부적격 3인방으로 규정하고 지명 철회를 요구했다. 정의당은 특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와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지명철회를 요구했다.

(왼쪽부터)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왼쪽부터)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청문 보고서 채택이 일제히 미뤄진 가운데 청와대와 여당의 고심도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정의당은 이날 오전 비공개 의원총회를 열고 두 명의 후보자에 대해 이같은 입장을 정리했다. 배진교 원내대표는 의총 직후 "임 후보자, 박 후보자는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어서 지명 철회하는 게 맞다는 입장을 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의당은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의 경우에는 "정책적으로 문제가 있다. 국민이 바라는 안정적인 공공주택 공급이나 가격 안정을 추진할 만한 철학과 의지가 없다고 판단해서, 부적격 의견을 청문보고서 채택 시 명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관련하여 더불어민주당이 인사청문회에서 야당으로부터 부적격 판정을 받은 3인의 거취 문제를 두고 고심을 거듭하고 있는 분위기다.

그러나 민주당은 도덕성에 결정적인 흠결은 없다며 야당을 압박하고 있지만, 내부적으로는 장기전도 염두에 두며 여론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있는것으로 보인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6일 정책조정회의에서 "야당은 지난 4일 청문회가 실시된 후보자들에 대해 보고서 채택에 협력해달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