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탄진역 활성화 촉구 2만4000여명 서명부 허태정 시장에 전달
석봉동 방향 제2 출입구 신설, 주차타워 및 서광장 설치, 새마을호 정차 건의

박영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박영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의원(대전 대덕구)은 7일 허태정 대전시장을 만나 신탄진역이 대전 북부권의 교통요충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주변 주민접근성 확보와 이용객 편의시설 확충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건의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대전시청에서 신탄진역 활성화 대책위원회(위원장 남기헌)와 함께 허태정 대전시장과 간담회를 갖고 신탄진역 활성화 방안 마련을 촉구하는 2만 4,000여 명의 서명부를 전달했다.

박 의원의 요청으로 개최된 이날 간담회는 남 기헌 신탄진역 활성화 대책위원장, 길점기 신탄진 전통상인회장, 구자성 신탄진동 주민자치위원장, 김도목 석봉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주민대표단을 비롯해 문성원 대전광역시의원, 박은희 대덕구의원 등이 참석해 힘을 보탰다.
 
신탄진역 활성화 대책위원회는 석봉동, 덕암동 ,목상동, 신탄진동 등 신탄진 권역 4개 동 40개자생단체로 구성되었으며 지난달 신탄진역 활성화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전개하였고 2만 4천여 명의 주민이 서명에 참여했다.
 
대책위는 이날 서명부를 전달하면서 1999년에 준공된 신탄진역은 신탄진과 석봉동을 가 로막고 덕암동을 양분하고 있어 주민의 자유로운 이동을 제한하고 소음피해 등의 민원이지속돼 왔고, 특히 53년 된 철재 육교는 너무 노후화돼 노약자들과 여성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하다며 신탄진역 서편(석봉동 방향) 주민들이 신탄진역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역사와직접 연결되는 제2 출입구 신설, 주차타워 설치, 서광장 조성, ITX-새마을호 정차 등을 건의했다.
 
박 의원은 “계룡~신탄진을 연결하는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사업이 본격 추진되고 있고 신탄진~조치원을 연결하는 2단계 사업도 제4차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되면서 신탄진역은 그야말로 세종시와 충북을 연결하는 대전북부권의 교통요충지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며 “대전시, 한국철도공사와 협의해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