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교실 개설을 통해 어르신들이 즐겁게 공부하고 졸업장을 취득

[경남=뉴스프리존]차재욱 기자=함안군이 배움에 아쉬움이 많은 어르신들이 즐겁게 공부하고 졸업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학력인정 문해교실을 열었다.

군은 7일 함안군 가야어울림센터 1층 어울림홀에서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한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1단계 학력인정 문해교실 입학식을 개최했다.

가야어울림센터 1층 어울림홀에서 초등1단계 학력인정 문해교실 입학식=함안군
가야어울림센터 어울림홀에서 초등1단계 학력인정 문해교실 입학식 ⓒ함안군

무학력 성인 학습자들에게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초등1단계 학력인정 문해교실은 가야읍 평생학습관, 칠원읍 종합사회복지관 2곳에서 운영후 향후 초등3단계까지 수료 시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다.

군은 수강생들이 배움의 기쁨과 성취감을 통해 자기주도적 삶을 영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습자들에게는 교재, 가방, 필기도구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교실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출입자 체온측정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수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조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이번 함안군, 초등1단계 학력인정 문해교실 입학식 개최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