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6일 부부 감정치유 워크숍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인생그래프 그리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수성구청
수성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6일 부부 감정치유 워크숍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인생그래프 그리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부부의 날을 맞아 부부 감정치유 워크숍 ‘꽃으로 애(愛)기해요’ 프로그램을 5월말까지 진행한다.

부부 감정치유 워크숍은 부부역할 교육과 활동을 통해 부부 관계를 점검하고 문제를 개선해 행복한 부부관계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다문화가정과 비다문화가정 부부로 나눠 각 대상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위크숍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수성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내 강의장에서 진행된다.

가정 당 2회기씩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다문화가정은 ‘부부관계 교육(인생그래프 그리기, 사랑의 지도 만들기)’, ‘원예교육(부부 꽃바구니 만들기)’로 이뤄졌다. 비다문화가정은 ‘행복한 부부관계로의 리모델링과 감정치유’, ‘관계의 달인에게 배우는 싸움의 기술 & 화해하는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부부 감성치유 워크숍을 통해 부부의 정을 돈독히 하길 바란다” 며 “나아가 행복한 부부관계, 행복한 수성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