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2부 토크쇼 참석…청년세대 주거 문제 해결 위한 정책 제안 예정
조정식 "20대 대선 승리와 정권재창출의 초석이 될 것"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7일 오후 울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울산광역시와 경기도의 공동 발전을 위한 정책 협약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7일 오후 울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울산광역시와 경기도의 공동 발전을 위한 정책 협약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여권의 유력 대권주장인 이재명 경기지사를 지지하는 전국 조직인 민주평화광장이 12일 공식 출범한다.
 
민주와 평화, 공정을 기치로 내걸고 본격적으로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권을 지원하는 민주평화광장이 이날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 미디어대학원대학교 상암연구센터 소극장에서 출범식을 개최한다.

이와 함께 민주평화광장은 2부 행사로 '청년세대 주거기본권 실현을 위한 정책토크쇼'도 진행한다. 이 토크쇼에는 이재명 경기지사가 참석, 청년세대의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제안을 할 예정이다. 

민주평화광장은 5선의 정책통인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이 공동대표를 맡았고 각계 인사 1만5,000명이 발기인으로 참여했다.

민주당 김성환, 이해식 의원 등 현역 의원 18명과 김현권, 정은해, 홍미영 등 전 의원 등이 발기인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우희종 전 더불어시민당대표, 황석영 작가, 곽노현 전 서울시교육감, 하승창 전 청화대 사회력신수석, 김우영 전 서울시정무부시장 등도 발기인으로 참여했다.

민주평화광장은 출범식 이후 본격적인 활동을 펼쳐, 전국 시·도별 권역별 민주평화광장도 순차적으로 출범할 예정이다. 

조정식 의원은 “민주평화광장은 20대 대선승리와 정권재창출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20대 대선에서 진보진영 승리를 위해 유능함을 갖추고, 시대정신에 개혁적이고 현실적인 답을 내놓을 수 있도록 일역을 감당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가 참석하는 토크쇼는 ‘청년 일상을 밝히는 판타지’라는 주제로 청년들의 주거실태를 들어보고 2030 청년세대의 주거기본권 실현을 위한 현실적 정책을 모색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